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결하고 안락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및 간호사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입소 어르신 및 가족의 시설 이용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세면 , 배뇨, 배변관리, 깨끗한 의복착용
청결한 생활을 위해 어르신의 잔존능력에 따라 ADL훈련을 함께 실시하면서 매일 위생 적인 서비스 제공 합니다.
개인위생관리
주 1~2회 목욕(샤워)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결하고 쾌적한 생활을 유지하도록 지원합니다.
식사 관리
개개인에 맞는 식단을 제공하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할수 있도록 음식(1일 3회, 간식1회)를 제공합니다.
구강 관리
음식을 드신후, 철저히 구강을 관리해 질병을 예방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심리 관리
어르신들께서 외로움을 덜 느낄수 있도록 수시로 말벗이 되어 드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즐겁게 생활할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이미용 관리
월 1회 이미용 서비스(자체서비스 또는 자원봉사자)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기분전환을 도우며 청결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해 드립니다.
개별, 정기 상담
어르신의 욕구 및 개별적인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어르신의 욕구를 파악하고 필요시 보호자에게 전달하여 상호협조를 통해 희망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태변화관찰
매일 인지 및 정서상태를 관찰하여 심경의 변화여부를 파악해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거환경
쾌적한 환경을 위해 매일 환경관리 를 실시 합니다.
(실내 · 외 청소, 의류 및 침구 교체, 세탁, 적절한 냉 · 난방 유지, 쾌적한 환기 유지)
어르신 가족 상담, 만남
어르신에 대한 가족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발시켜 어르신과 가족간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함.
면회시간 : 연중 무휴, 오전 09:30~11:00 , 오후 15:00 ~ 16:30
입소상담
입소절차 및 입소시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해 상담 실시
상담시간 : 연중 무휴, 오전 09:00~17:00
상담방법 : 전화상담 후 내방상담